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16 [07:24]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4개 부문 수상
지자체 우수상, 수행기관 시흥시니어클럽 최우수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주관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노인일자리사업 지자체 부문 우수상, 수행기관 부문에서 시흥시니어클럽 최우수상, 시흥실버인력뱅크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이 4,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해 87억 원을 투입해 4,700명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124억 원을 편성해 5,100명의 어르신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급격히 증가하는 신노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시흥시는 시니어동행편의점, 실버카페 마실, 학교등하교 안전지킴이 등 시흥형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품격있는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맞춤형 노인일자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한 해 4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시흥시가 함께 어우러져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