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14 [14:34]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비대면 소년활동 프로그램 참여 유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밝은빛”(이하 “밝은빛”)에서는 사회적 거리 2.5단계에 따른 재휴관으로 참여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급식지원 등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밝은빛”에서는 코로나 19 기간에도 참여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영어, 수학 등 교과지원은 물론 공예, 예절 등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자들은 매주 월요일 청소년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급간식을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생활 및 건강을 체크하는 한편 비대면 프로그램에 필요한 준비물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수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학과 실력도 쌓고 온라인으로 선생님을 만나니 새롭다’, ‘재미있는 활동프로그램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다’, ‘코로나 19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가정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좋다’ 등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밝은빛”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밝은빛”에서는 코로나 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와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긴급돌봄지원을 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밝은빛”에서는 시흥시 관내 5․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과정, 전문체험과정, 자기개발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정서지원, 생활지도, 급식 및 귀가지도를 통해 안전한 청소년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밝은빛”에서는 계속해서 2020년도 하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31-315-1890(내선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