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26 [18:02]
시흥교육지원청 청렴 카드뉴스 제작
코로나19사태에 따른 효과적인 청렴 정책 홍보방법 모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제작
·배포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727일 청렴 학습동아리 청사나래주관으로, 청렴 카드뉴스를 자체 제작 및 배포했다.

청사나래는 접근하기 쉽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청렴 문화 확산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된 시흥교육지원청 소속 학습 동아리이다.

그동안 청사나래에서는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보호제도 등 교직원과 학부모, 외부 이해관계자가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내용을 주제로 청렴 부채, 리플릿, L자파일 제작, 홍보 부스 운영 등의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작하고 청렴 교육방법을 기획했다.

청렴 카드뉴스 제작은 2019년부터 청사나래 주관으로 시작된 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는 시흥교육지원청에서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청렴 시책 안내 카드뉴스 1편을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갑질근절, 공익신고 보호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자체 카드뉴스 제작 및 배포를 지속할 방침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청렴 시책의 효과적인 홍보 및 안내를 위해 청내 직원과 관내 학교 소속 직원 뿐 만 아니라, 평소 청렴 정책 안내에 접근이 쉽지 않았던 시흥시민, 학부모, 외부 이해관계자 등 다양한 대상이 볼 수 있도록 시흥교육지원청 계정의 SNS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기존의 홍보방식과 리플릿은 이해하기 어렵고 내용이 방대해 잘 읽지 않게 된다는 단점이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카드뉴스 제작을 기획하였다.”앞으로도 청렴이 다가가기 쉬운 주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시흥교육지원청만의 청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