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23 [16:49]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30개사 ‘전문컨설팅’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 주간시흥

 

경기도가 도내 영세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기존 정부 지원사업의 높은 자부담비용 등으로 인해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소외된 경기도 영세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문가의 현장진단을 통해 기업 생산단계에 맞춘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장비도입’을 지원하는 동시에 구축과정 중 발생하는 ‘현장애로 해결 컨설팅’, 구축 후 기업 모니터링을 통한 ‘사후관리 컨설팅’까지 지원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며 ▲휴‧폐업중인 기업 ▲유흥‧향락업, 숙박‧음식점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신청 접수순으로 50개사에 대한 ‘무료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후 50개사에 대한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기업 24개사, 후보기업 6개사를 선정한다. 선정기업 24개사에 대해서는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자부담 30%)의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이 지원되며, ‘전문컨설팅’은 선정기업 24개사, 후보기업 6개사 모두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 주간시흥

 

이를 위해 도는 앞서 지난 6~7월 공모를 통해 전문 컨설팅사 1곳을 선정했으며, 현재는 컨설팅사와의 기업 지원에 대한 협의를 마친 상태다.

접수는 24일부터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www.gtp.or.kr)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ndohee@g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미래산업과(031-8008-5346) 및 경기테크노파크(070-8895-7443)에 문의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공장 스마트화를 희망하는 도내 영세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며 “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경기도형보다 규모가 큰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신청은 온라인(www.smart-factory.kr)을 통해 수시로 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