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14 [22:31]
GKL사회공헌재단과 환경보전교육센터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 사업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환경보전교육센터는 GKL사회공헌재단 ‘2020년 사회적 가치 실현 공모사업일환으로 시흥의 생태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소외계층에게 생태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흥의 습지를 경험하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시흥형 생태관광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2020년 시흥에 둥지를 튼 환경교육 전문기관으로, ‘습지의 도시시흥을 알려내는 데 주력하는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GKL사회공헌재단은 가장 큰 조력자로 그 길에 도움을 주고 있다.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을 통해 민간 영역이 이끌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생태관광이 시흥에서 꿈틀거리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지난해 시흥시 관광과의 코리아둘레길 사업과 수변생태관광 활성화 사업도 협력 운영한 바 있다.

  © 주간시흥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 지난 711일에는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한 아트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7월의 두번째 손님으로 시흥을 찾았다. 그 친구들은, 국가 지정 습지보호구역인 시흥갯골생태공원을 찾았고, 국가 지정 사적이자, 선사해안문화특구인 오이도를 찾았다. 그들이 방문한 시흥은 아주 오래된 습지였고, 아주 가치로운 습지였다. 그리고 오래 기억될 습지였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GKL사회공헌재단을 후원을 통해 오는 10월까지 시흥의 습지 생태자원을 알리는 생태관광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환경보전교육센터

031-8044-8196 / www.epec.or.kr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