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11 [11:53]
시흥시, 제9회 인구의 날 기념식서 국무총리상 수상
‘일·생활균형 환경조성’우수 인정받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710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한9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일·생활균형 환경조성 유공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711일 제9회 인구의 날을 맞아 인구의 날 제정 취지를 알리고 결혼, 출산, 양육 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 및 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포상에서 시흥시 여성가족과는 여성들을 위한 일·생활균형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를 추천했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서는 일터가 좋다. 여성이 웃다.’ 좋은직장문화만들기사업, 기업체 대상 여성친화근무환경조성사업 등 여성근로자 및 기업의 일·생활균형문화 확산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조성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생활균형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수상을 하게 된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일·생활균형 환경조성사업 이외에도 매년 2,000명 이상의 여성에게 취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있고, 경력이음 희망여성들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인구 감소문제의 심각성을 시민이 함께 인식하고 사회문제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일·생활 균형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흥시만의 정책들을 더욱 발굴 추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시흥시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