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04 [12:34]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특강 펼쳐
“국민영웅! 대한민국 소방공무원 위상 드높여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일(화) 경기도소 방학교(학교장 권대윤) 대강당에서 ‘제71기 신임 소방공무원 교육과정(2.24~6.5, 15주)’ 교육생 4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 부의장은 의장단, 교섭단체, 상임위원회 등의 역할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등 전국 최대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를 소개하면서 “경기도민의 대변자인 142명의 도의원들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를 통해 집행부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1,370만 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김 부의장은 특강을 마치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를 찾아 “지난 4월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이후 운영사항과 코로나19로 인한 불용소방차·구급차를 지원하는 ODA사업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 및 각종 화재 등 사건·사고 현장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민영웅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