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03 [06:06]
경기도 대표상징물 개발 본격 시동
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새로운 대표상징물(GI: Government Identity) 개발을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내 대학교 디자인학과와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대표상징물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는 대표상징물에 대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할 수 있는 공공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도시브랜드 교육 새로운 경기도 대표상징물(GI) 기본 디자인 출품 출품작 심사 등으로 이뤄진다. 미래 경기도의 모습을 담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는 새롭게 탄생할 경기도 대표상징물 개발에 소중한 밑거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도내 디자인학과가 있는 대학교 중 참여 의사를 밝힌 15개 대학 총 52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지난 424일 열린 담당 교수 간담회를 시작으로 7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 중 각 학교별 2~3명의 학생 대표들이 모여 경기 새얼굴 디자인 창작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31명으로 구성된 경기 새얼굴 디자인 창작단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전체 학생들을 보조하고 경기도 대표상징물 개발을 널리 홍보하는 메신저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지난 515일 발대식을 가진 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새로운 경기도 대표상징물 개발에 도내 우수한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이 참여하게 되어 큰 기대감을 갖고 있다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상징물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brand.gg.go.kr)를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사진 참여 및 키워드 찾기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앞으로도 대표상징물 개발에 도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