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5/26 [10:46]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가득”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 1주년 및 2017 환경의 날 기념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6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시흥에코센터(경기과기대로 284)에서 ‘2017 시흥시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17 시흥시 환경의 날’ 행사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과 함께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시흥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생활 속의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6월 2일(금)에는 어린이환경그림그리기대회, 식전공연,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 기획전시 오프닝, 아트마켓, 벼룩장터, 환경체험 행사 등이 이뤄진다.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시흥시 가족, 학교, 기관, 단체, 동아리 등 5인 이상의 팀들이 환경보호(에너지절약, 재활용, 나무심기, 물절약, 자전거타기, 나무심기, 미세먼지) 등의 주제로 무대 또는 거리를 활용한 퍼포먼스인 가장행렬, 환경노래, 플래시몹 등으로 경연을 펼친다.

또 한국의 멸종위기야생생물 포스터전을 비롯 EM교실 모기기피제, 바람개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안전한 먹거리체험, 전래놀이, 태양열조리기, 자전거발전기,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꽃잎을 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이 있으며, 아트캔버스 이동미술관이 운영된다.

6월 3일(토)에는 아트마켓, 벼룩장터, 환경체험행사, 환경교육 간담회, 시흥시청소년에코엔티어링대회가 열리며, 특히 시흥에코센터 1주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환경의 날 기념 환경교육 간담회는 지역의 환경교육의 현재를 되짚어보고 상호공유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환경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시흥환경운동연합,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 뷰티풀하천추진단, 환경보전교육센터, 시흥갯골습지학교,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과 환경정책과 등의 민, 관 관계자들이 모여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시흥에코센터 개관 1주년을 맞아 시흥에코센터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일환으로 ‘햇빛, 바람, 물, 나무’를 주제로 한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또한 그동안 시흥에코센터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방문객에게는 재방문 이벤트로 사진, 영수증, 인터넷 후기 등 지참시 기념품(친환경 비누, 연고, 로션)을 제공한다.

시흥시청소년에코엔티어링대회도 주목되는 프로그램이다. 시흥에코센터 완충녹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에코엔티어링이란 공간지각능력, 사고력, 판단력을 필요로 하는 오리엔티어링의 활동성과 자연관찰 및 환경주제를 조합하여 활동적인 재미와 관찰을 통해 사고와 추리, 자연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부(2인 1팀), 중·고등부(2인 1팀), 가족부(2인 이상, 부모 필참)로 사전접수 받고 있다.

6월 4일(일)에는 환경영화, 환경연극, 친환경비누, 씨앗공 행사 등 가족체험프로그램이 추진된다.

이외에도 1차 기획전시 <풀:풀>에 이어 2차 기획전시 <한 여름 밤의 꿈>이 7월 30일까지 전시된다.

문의 : 시흥에코센터 431-5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