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14 [10:42]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14 [10:42]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는 지난 13일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그 첫 번째로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업으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우리가 누리는 일상에 감사 마음을 전하며 관내 참전유공자 14가구를 방문해 건강식이 담긴 꾸러미를 전달했다.

 

월남 참전유공자 중 한 분은 이렇게 우리를 잊지 않고, 기억해 주시고 찾아와 주셔서 눈물이 난다라며 따뜻한 손으로 마음을 전했다.

 

두 번째 맞춤형 특화사업으로는 혹서기 폭염 취약 저소득 1인 노인, 장애인 51가구 등에 선풍기를 지원했다.

 

이날 선풍기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올해는 또 얼마나 더울지 고장이 나서 삐걱대는 선풍기를 보며 한숨 쉬었는데 이렇게 지역 봉사자들이 방문하여 새 선풍기를 지원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위원장은 “6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됐다.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계층이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기원한다라며 가정 방문 시 먼저 손 내밀어 주시고 웃어주시는 분들을 보며 오히려 힘을 얻어 지역복지사업에 힘써야겠다고 느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