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난양공대와‘첨단전략산업도시’도약 글로벌 보폭 확대

6일 싱가포르행, 주룽도시공사 방문 등‘미래 신성장 산업혁신거점 조성’ 주력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07 [09:2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07 [09:23]
임병택 시흥시장, 난양공대와‘첨단전략산업도시’도약 글로벌 보폭 확대
6일 싱가포르행, 주룽도시공사 방문 등‘미래 신성장 산업혁신거점 조성’ 주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임병택 시흥시장은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NTU/이하, ‘난양공대’)을 방문해 첨단연구 공동협력 프로젝트 추진을 본격화하고, 의료-바이오산업을 비롯해 미래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에서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연구개발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손을 맞잡는다.

 

이에 따라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총 6명으로 구성된 시흥시 대표단은 6일부터 9일까지 24일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방문해 난양공대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특히 글로컬 관학 융복합 연구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며, 관ㆍ학ㆍ연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싱가포르 정부산하 개발 공사인 주룽도시공사(JTC)를 찾아 국제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ㆍ바이오ㆍ 정보통신ㆍ미디어 등 주요 성장동력 산업이 집중된 지식경제 클러스터인 원노스(One-North) 첨단융복합 산업단지를 시찰하면서 싱가포르의 신산업 성장 지원 정책을 살펴보고, 미래 신산업 인프라 개발 방안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임 시장의 싱가포르 방문은 지난 4월 호텍화 난양공대 총장의 시흥시 방문에 대한 화답으로 이뤄졌다. 당시에 호텍화 총장과 임 시장은 양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글로벌 연구개발 기반 형성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특히 난양공대는 한국의 첨단제조업ㆍ혁신 연구개발(R&D) 능력과 싱가포르의 글로벌 연구 인력을 결합한 한국판 실리콘밸리를 제안한 바 있으며, 이는 양국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는 이번 싱가포르 방문이 첨단전략산업 인프라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 신성장 산업혁신거점 조성에 박차를 가하며 첨단전략산업 도시로 도약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