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공유공간 담쟁이

유쾌한 운동회로 화합의 장 조성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03 [02:19]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03 [02:19]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공유공간 담쟁이
유쾌한 운동회로 화합의 장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 내 마을공유공간 담쟁이 앞 어울터(잔디밭)에서 지난 530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담쟁이 유쾌한 운동회를 진행했다.

 

담쟁이는 대야ㆍ신천동 주민들을 위해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아람관 1층에 마련된 공유 공간으로, 소모임 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노인 비율이 높은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해 어르신 맞춤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쟁이 유쾌한 운동회는 프로그램 참여자 간의 소통 및 교류의 기회를 늘리고 지역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위해 계획됐다.

 

행사는 각 팀 대표 선수의 선서를 시작으로 총 다섯 가지 게임(큰 공 굴리기, 신발 던지기, 돼지몰이, 과자 따먹기, 단풍나무 링 던지기)으로 구성됐다.

 

담쟁이를 찾은 한 어르신은 운동회에서 다 같이 힘을 모으다 보니, 처음 본 동네 이웃이 마치 오래 만난 사이처럼 친근하게 느껴진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사촌들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지내면 좋겠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정호기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담쟁이를 이용하는 대야ㆍ신천동 어르신들 간에 건강한 관계를 맺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합심할 수 있는 자리를 다양하게 만들어 소외된 이웃이 없게 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