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6월 다채로운 보훈 행사 개최

호국보훈의 달 호국영웅의 고귀한 넋 기려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02 [00:5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02 [00:55]
시흥시, 6월 다채로운 보훈 행사 개최
호국보훈의 달 호국영웅의 고귀한 넋 기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ㆍ헌신한 호국영웅의 고귀한 넋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채로운 보훈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66일 오전 10시 현충탑(논곡동 산 1-1)에서 보훈 단체장, 보훈 가족, 주요 내빈 등 300여 명과 함께하는 69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같은 날 오전 1130분에는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시흥시지회가 주최하는 호국영령 위령제가 열린다.

국가유공자와 시민들은 이날 오전 10시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각자의 생활공간에서 1분간 묵념하며 조기 게양한 태극기에 경의를 표할 수 있다.

이어 625일에는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6.25 참전유공자회시흥시회가 주관하는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가 열린다. 참전용사 100여 명을 초대해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6월 중에는 보훈대상자를 위한 위문품 전달,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수여, 호국보훈의 달 기념 특별 사진 상설 전시회도 진행된다. 713일에는 시흥시 최초로 개최하는 시흥시 국가유공자의 날기념행사가 열려 보훈이 일상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신 영웅들을 58만 시흥시민과 함께 기억하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여러분이 더욱 존경받을 수 있도록 예우를 아끼지 않겠다. 민 모두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