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4/04/12 [16:05]
문화재청 공모사업 ‘생생 국가유산 사업’시작
시흥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인 오이도 유적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9일 도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4 생생 국가유산 사업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생생 국가유산 사업은 문화유산에 내재한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유산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재청의 주요 사업이다.

 

시는 국가에서 지정한 사적 문화유산인 오이도 유적을 활용해 선사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인 오이도 고백점프(Go, Back, Jump)!’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체험할 수 있는 오이도 증강현실(AR) 패총전시관프로그램을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운영한다.

 

특히 오이도 고백점프(Go, Back, Jump)!’는 문화재청의 문화유산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서 인증된 프로그램으로 2022년에 전국에 10개만 선정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은 시흥창의진로체험학교와 연계해 운영되며, 관내 초등학교 총 22학급, 630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문화재의 문턱은 낮게, 국민 행복은 크게, 프로그램 품격은 높게라는 문화재청의 강령에 맞게 시흥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인 오이도 유적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문화 발전과 시민의 자긍심 고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시흥시 관광과(031-310-345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