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4/08 [12:51]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건증 발급
안전보장 실천할 ‘볼런티어 패키지’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326일과 41, 43회에 걸쳐 시흥시 정왕보건지소와 시흥시 보건소에서 볼런티어 패키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볼런티어 패키지는 시흥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해에 처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볼런티어 패키지는 새싹, 치유, 지원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그중 지원패키지는 자원봉사자의 안전을 위해 보건증 발급, 독감 예방접종, 파상풍 예방접종 등을 지원한다. 볼런티어 지원패키지를 통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1365 자원봉사 포털에 봉사 실적이 1회 이상 등록된 시흥시 자원봉사자 90명에게 보건증이 발급됐다.

 

이번 지원패키지를 통한 보건증 발급은 감염병에 대한 사전 예방 및 감염 위험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대비를 강화해 자원봉사자들에게 더 나은 봉사환경을 제공해 봉사활동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시흥시자원봉사센터의 최우선 과제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더 나은 활동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