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3/02 [13:53]
국민의힘 시흥갑 정필재 예비후보 인터뷰[릴레이 인터뷰 2]
시흥시, '오랫동안 가족과 함께 머무르고 싶은 도시'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국민의힘 시흥갑 정필재 예비후보 인터뷰[릴레이 인터뷰 2]

 시흥시, '오랫동안 가족과 함께 머무르고 싶은 도시'로

  © 주간시흥



인구 60만을 바라보는 대도시로 성장한 시흥시가 건전한 발전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환경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이 대도시로의 시민으로 자긍심을 더욱 높여나가기 위해서는 지역정치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이 지역에 맞는 바른 정치 후보자들을 선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며 다가오는 제22대 국회의원을 뽑는 4.10 총선에서 올바른 후보를 선택하여 시민들의 욕구를 잘 맞춰가는 도시발전과 시민들의 생활에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 총선에 출사표를 던지고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는 후보들에 대한 자세한 조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주간시흥은 시민들이 후보자들을 후보들에 대한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지역에 봉사하겠다고 나서는 총선 출마 예비후보자들을 릴레이로 인터뷰하여 소개한다. [편집자 주]


(이번 인터뷰는 시흥갑 지역구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활동하는 정필재 후보를 인터뷰하여 소개한다.)

 

  © 주간시흥

1. 시흥 갑 지역구 국회의원에 출마하시게 된 배경과 시흥시와의 인연 등에 대해 말씀해 주시길

 

시흥() 지역은 은계지구, 목감지구, 장현지구 등 현재 신도시가 조성되고 있고, 하중지구 조성과 매화지구, 시흥광명지구도 예정되어 있는 등 지역 현안이 많다. 시흥() 지역이 시흥() 지역보다는 상대적으로 도시개발이 지연되고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원도심의 개발 요인이 많은 상황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산을 확보하고 정책을 집행하는 힘이 필요한 바, 막강한 중앙정부와의 인맥을 보유한 제가 적임자라고 판단하였다.

201620대 총선 출마를 위해 시흥시에 거주하게 되었고, 시흥을 더 알아가면서 고향으로 여기며 살고 있던 중에 국민의힘 시흥()지역 당원분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있었다.

 

 

2. 예비후보님께서는 60만에 진입하는 대도시 시훙시의 장점과 단점을 전한다면

시흥시의 장점은 물왕 호수, 연꽃테마파크, 갯골생태공원 등 천혜의 생태환경을 보유하고 있고,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 대형 교통망이 개통될 예정으로 이는 시흥시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개발 잠재력과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젊은 도시이다.

반면에 도시개발이 지연되고 있고, 서울 및 주변 도시로의 이동과 시흥 내부의 각 동 간의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

각 동별 생활권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지 못한 채 섬처럼 떨어져 있어서 도시로서의 구심점이 부족하고, 문화예술 및 인접 도시로의 이동이 빈번하다는 것이다. 다양한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와 박물관, 공연장, 쇼핑몰 등 다양한 시설이 없어 취미나 관심사를 즐기기가 어려워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 주간시흥

3. 시훙시가 가장 시급하게 개선되어야 할 사안이라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우리 시흥시가 가장 시급하게 개선되어야 할 사안은 미래도시 완성을 위해 지연된 국책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하는 점과 서울 및 주변 도시로의 이동과 시흥 내부의 각 동별 간의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점이다.

 

4. 최근 국민의힘 시흥갑 후보로 공천 확정되셨는데, 그동안의 선거운동 내용과 향후 선거운동 계획을 소개하신다면

시흥시의 정치변화와 정책에 대한 기대는 젊은 세대의 신도시 유입으로 시민들의 염원은 더 뜨거워졌다.

먼저 시흥을 어떻게 변화 발전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저 정필재는 중앙인맥을 이용한 시흥발전방향에 대한 정책개발에 집중하여 왔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왔다.

올바른 시흥시의 미래를 위해서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얻을 것이고. 흩어진 당원들의 결집과 새로운 정책제안으로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하겠다.

  © 주간시흥

5. 국회의원이 되시면 가장 우선적으로 꼭 하시고 싶으신 공약 간단하게 소개해 주시길.

 

1). 은계지구에서 여의도까지 광역지하차도 개설 추진

2). 24시간 어린이 전문 병원 및 공공 산후조리원 신설

3). 생태환경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과학고 설립, IB학교 전면 확대 추진

4). 수원지법 시흥지원 유치 추진

 

6. 현재 시흥 갑 지역에 정필재 후보가 국회의원으로 선출해야 하는 이유와 타 후보들과 차별화된 장점을 소개하신다면.

첫째, 시흥시 여러 단체와 법률자문과 업무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애환과 문제점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법률 전문가로서 국민의 삶이 더 나아지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그 법령 정비로 인해 우리 시흥시민들의 삶의 질을 바꾸는데 자신있다. 소통과 교감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경청하고, 제도적으로 준비를 해왔다.

둘째, 시흥시가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미래상을 재정립하고 광역도시급 부문별 관리체계 마련을 수립해야 한다. 정필재는 서울법대 출신, 검사 및 국가정보원 파견근무 등으로 형성된 막강한 중앙정부와의 인맥, 변호사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흥시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적극적인 추진력이 있다.

  © 주간시흥

7. 시민들에게 본인의 지지를 호소하고 싶은 내용과 시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정치는 결국 시민들의 삶이 불편함 없이 행복하게 사는 것이다. 시흥시가 보다 더 성장하기 위해서 수시로 정책제안을 받고, 중앙당 및 정부와 긴밀히 소통하여 교육, 경제, 교통, 복지, 환경, 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 시흥 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만들겠다.

고인물은 썩기 마련이고, 중앙인맥과 집권 여당의 뒷받침 없이는 시흥의 변화가 어렵다. 따라서, 지연된 도시개발을 앞당기고, 시흥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책을 만들고, 예산을 가져오는 힘이 필요한데 집권 여당 소속으로서 막강한 인맥을 가진 후보가 적임자이므로 인물 위주로 평가하여 선택을 해주셨으면 한다.

출신 지역이나 지지 정당을 떠나 모두가 다름을 인정하고 다른 의견을 가질 권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화합하여 <살고 싶은 제대로 된 도시> <오랫동안 가족과 함께 머물고 싶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

특히,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비판에도 생업에 지장을 받거나, 활동상 불이익을 받지 않는 열린 사회, 다른 의견을 가질 권리가 보장되는 건강한 시민 사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많은 응원과 성원 부탁드린다.

 

  © 주간시흥


정필재 예비후보 프로필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 졸(84학번)

- 29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20기 수료

- 경주 지청장, 충주 지청장 역임()

- 국가정보원 파견근무(김대중 정부)()

- 안철수 인재영입 2, 국민의당 창당발기인

- 201620대 총선 출마

- 2022년 대통령 선거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 2022년 시흥시장 출마

- 국민의힘 시흥갑 당협위원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ss0410 24/03/10 [16:12] 수정 삭제  
  진정성 있는 우리지역 발전 비전이 안보이네요 원론적인 이야기말 고 정말 할수있는일과 하고싶은 일을 분명히좀해주시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