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4/23 [10:52]
[오늘날씨] 대기가 건조하니, 화재예방에 신경써주세요! 4월 23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4..23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4월 23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일요일인 오늘,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신경 써주시고요. 오늘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도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남해먼바다와 제주도 해상에는 물결이 높게 일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8도, 광주 10도, 대구 8도 부산 11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2도, 광주 21도 대구 20도, 부산 18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의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상층 빠른 흐름으로 생긴 상층운이 지나며 구름 많겠고요. 남쪽으로는 중국 남부지방에 위치한 기압골에서발달한 중상층운이 유입되면서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4도~11도로, 어제와 비슷하지만 낮 기온은 15~22도로 어제보다 낮겠는데요.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 외출 시 가벼운 외투를 챙기셔서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강풍 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에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산지는 25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떨어질 시설물은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주시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건조 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 충청권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요. 그 밖의 지역에도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바람에 날려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 시 화기사용과 불씨 관리에 주의해주시고요. 쓰레기를 소각하거나 논밭을 태우는 것을 금지해주시고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남해먼바다와 제주도해상은 오늘까지 바람이 최대 초속 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겠고요 특히, 제주도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최대 5m까지 일겠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 오전까지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가 출입을 자제해주시고요.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충북과 남부지방에 황사가 관측되고 있고요. 오늘까지 일부 지역에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황사를 포함한 미세먼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환경과학원의 미세먼지 예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