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2/08 [08:18]
[오늘날씨] 서쪽 지역 짙은 안개 끼고 동쪽 지역 매우 건조해요! 2월 8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2..8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2월 8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수요일인 오늘 현재 서쪽 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있으니 출근길 차량운행 시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과 전남권 그리고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화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3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4도이고, 낮 기온도 서울 7도, 대전 9도, 광주 11도, 대구 11도, 부산 1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자리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이 고기압의 흐름을 따라 동해상에서는 북서풍과 북동풍의 공기가 수렴하여 비구름대가 발달하고 있습니다.

 

이 비구름으로 인해 오늘 오후까지 울릉도와 독도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기를 반복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상층의 제트기류로 인해 중국 중부지방에는 하얀색으로 보이는 높은 구름이 발달했는데요. 이 구름대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이어서 안개 전망입니다.

고기압의 영향받는 우리나라는 복사냉각으로 인해 밤사이 지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현재, 경기남부와 충남권, 전북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어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이 안개는 오전까지 계속되겠으니, 차량을 이용해 출근하시는 분들은 차간거리를 확보하시고 서행하시어 안전운전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등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지표면에서 얼면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동안에도 먼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주고 미세먼지의 상세한 정보는 국립환경과학원의 미세먼지 예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6도에서 영상 4도이고 낮 기온은 5~14 도로 평년보다 2~5도가량 높아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이상 크겠으니까요. 기온변화에 따른 건강 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건조전망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전남권, 경북권남부, 경남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합니다.

내일 비가 오기 전까지 이 지역과 그 밖의 지역에도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따라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산불 등 각종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 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