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2/05 [08:56]
[오늘날씨] 오늘은 정월대보름, 달 보러 가요! 2월 5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2..5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2월 5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변가영입니다.

정월대보름인 오늘은 어제와 비슷한 날씨에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까지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대기가 건조하겠고 특히 산지에는 바람도 불어 불이 크게 번질 수 있으니 화재 예방에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기온 알아봅니다.

아침 기온은 -10~1도 분포를 보이며 어제와 비슷하였습니다.

낮에는 어제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 포근한 날씨가 되겠는데요. 낮 기온은 6~11도로 올라가겠고 서울의 낮기온은 7도, 대전은 9도 부산은 10도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위성과 일기도를 통해 오늘 날씨 알아봅니다.

오늘 아침 안개 전망 간단히 알아봅니다.

맑은 날씨 속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안개가 낀 곳이 곳곳에 있는데요. 특히 강이나 호수 바다 주변에서는 수증기가 공급되는 만큼 안개가 조금더 짙게 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전 중으로 이 안개는 대부분 흩어지겠지만 낮동안에도 먼지안개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운전하시는 분들께서는 안전운전에 신경써주시고 미세먼지예보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상일기도 함께 살펴보겠는데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하늘이 맑은 상태입니다.

고기압이 우리나라 서해상에 위치해 있는 만큼 오늘 종일 하늘을 맑겠고 바람도 남서풍 계열로 불어와 약간 강한 정도에 포근한 겨울날이 되겠습니다.

 

지상바람 예상장을 보시면 서해상에 위치해 있는 고기압에 의해 한반도 부근으로는 남서풍이 불어 들어오고 있는데요. 위성영상을 함께 보시면 한반도 주변이 뻥 뚫린 듯 하늘이 맑은 상태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하루종일 맑은 날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월 5일인 오늘은 정월대보름입니다.

달보러 나가기 좋은 날씨인데요. 하루종일 이렇게 구름이 끼는 곳이 없어 외출하기도 좋고 저녁에도 기온이 많이 떨어지지 않아 달 구경하기 편한 날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한국 천문연구원의 달 뜨는 시각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오늘 외출하시는 분들은 불조심에 특히 더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공기가 건조하겠고 건조 특보가 내려진 지역들은 공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인데요. 실효습도를 살펴보면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실효습도가 50% 이하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쥐불놀이 등의 행사를 하는 곳이 많고 대기가 건조할 때는 바람이 갑자기 불어오면 불이 크게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불씨도 조심히 다뤄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기온 알아보고 갑니다.

한파특보가 내려진 강원 내륙과 산지는 오늘아침도 기온이 꽤 많이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낮 기온은 이렇게 6~11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아침과 저녁 기온차가 클 수 있는데요. 내륙을 중심으로 16도 넘게 내려가는 곳이 많으니 외투는 든든하게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