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1/30 [08:44]
[오늘날씨] 울릉도·독도 눈, 전국 대체로 맑음 1월 30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1.30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1월 30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울릉도·독도에서는 오후까지 1~5cm의 눈이 내리겠구요. 어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및 전북동부에 눈이 내려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6도, 대전 영하 5도, 부산 영하 2도, 낮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부산 7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상특보 현황입니다.

현재 울릉도·독도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구요. 한파특보는 경기북부와 동부 그리고 강원내륙 및 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 발효 중입니다.

 

강풍특보는 울릉도·독도와 흑산도·홍도 그리고 거문도·초도에 내려져 있구요. 풍랑특보는 서해남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 그리고 남해 일부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그리고 건조특보의 경우 경상권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발효 중입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구요. 울릉도·독도는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후면에서 개마고원을 돌아서 유입되는 기류에 의해 눈 구름대가 만들여져 오후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울릉도·독도의 예상 적설은 오늘 오후까지 1~5cm의 눈이 내리겠구요. 특히 울릉도 북쪽의 나리분지의 경우 지형적인 특성이 해발고도도 높고 봉우리가 U자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어 좀 더 많은 눈이 내릴 수 있겠습니다.

 

해상 전망입니다.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먼바다에는 오늘 오전까지, 동해먼바다에는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2~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오늘 낮부터 내일 오후 사이에는 동해안에서 너울이 일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