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12 [10:34]
시흥시, 『햇살반찬(餐)』 커뮤니티 키친 선보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밑반찬 조리활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시민의 안전한 지역농산물의 접근성 증대와 건강한 먹거리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우리 농산물 ‘햇살반찬(餐)’ 커뮤니티 키친을 오는 27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햇살반찬(餐)’커뮤니티 키친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흥시여성인력개발센터(대야동 소재)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지역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밑반찬 조리활동 △제철 지역농산물의 올바른 이해 및 영양관리 교육 △먹거리를 매개로 하는 소통의 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중 거동이 불편하지 않은 시민이 해당된다. 모든 식재료비는 무료로 1인 참가 시 2~3가지 반찬 4인 분량을 조리해 가져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햇살반찬(餐)’ 커뮤니티 키친 운영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고물가 시대에 취약계층의 지역농산물 접근성과 영양 보충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흥시청 위생과(031-310-2233)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