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8/11 [15:31]
황진희 도의원, 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당선
‘경기교육 현안 꼼꼼히 살피겠다’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재선의 황진희 도의원(59,민주당, 부천4)9일 열린 경기도의회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현재 부천시 재선 이상 도의원은 4선의 염종현 의원(민주당, 부천1)과 이선구(민주당, 부천2)·황진희 의원 등 3명으로 염종현 의원은 의장으로, 황 의원은 상임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되었다. 특히 여성의원으로 상임위원장에 당선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황 의원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를 졸업(사회복지학석사)했으며, 7대 부천시의원을 거쳐 10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해 후반기 교육기획위 부위원장을 맡는 등 4년 동안 줄곧 교육기획위원회에서 활동해왔다.

201812<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것을 비롯해 10대 도의회에서 대표발의 20, 공동발의 186건의 조례안 제정에 참여했으며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당선 의원이 됐다.

황진희 의원은 당선소감을 통해 지난 10대 의회 4년 동안 교육기획위원회에서 해온 의정활동을 경험삼아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필요한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대한민국 교육에서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기도교육청을 관장하는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요청되는 새로운 원격수업 모형 개발,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의 성공적 안착, 교육공동체의 갈등 해소 등 경기교육 현안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황 의원은 현장밀착형 의정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경기교육공동체의 만족을 통한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교육기획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