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09 [15:31]
(자막뉴스)시흥 월곶~배곧 '경관육교 연결' 스타트
해양관광도시의 다양한 긍정적 효과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월곶신도시와 배곧신도시가 경관교로 연결이 스타트 되면서 월곶과 배곧의 경제 활성화를 비롯한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시흥시는 지난 8월 4일 배곧~월곶간 경관육교(보도교) 설치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함으로써 월곶항을 중심으로 하는 수도권 해양 관광지로서의 역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는 배곧~월곶간 경관육교(보도교) 설치공사를 위한 디자인 결정 및 설계를 위한 착수보고로 서해안 월곶포구해상을 배경으로 단절되어 있는 배곧신도시와 월곶동을 연결하는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랜드마크 경관 육교 보도교를설치하여 주민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월곶포구를 연계하여 관광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배곧~월곶간 경관육교(보도교)는 월곶항 구 화신수산시장 부근 해안과 배곧동 배곧중흥S클래스 측의 해안을 연결하는 폭 5m의 보행도로로 총 280m(해상 235m+육상 45m)로 건설되며 경관과 시행성,인허가 등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2023년 5월 경관육교에 대한 설계의 성과물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최종 준공은 이번 착수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별도의 시공사를 선정해 추진되며 실제 통행은 2025년 경으로 추정되고 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