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1/25 [22:01]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3 아름다운 장소 10곳]
파키스탄에서 방문하기 가장 아름다운 장소 10곳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3]

 [ 파키스탄 관광 프로젝트]

파키스탄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장소 10

 

파키스탄은 다양한 관광객을 위한 여러 종류의 관광지가 풍부하다. 파키스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본거지이며, 수많은 아름다운 곳,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다양한 종교와 역사적 장소, 독특한 예술과 공예,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다.

영국 배낭여행협회는 2018년 파키스탄을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선정하며 파키스탄을 "지구에서 가장 친근한 나라 중 하나이며,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산의 풍경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키스탄은 모헨조다로유적, 타흐티바이의 불교유적과 사리바롤 도시유적, 라호르성과 샬리마르 정원, 타타의 역사기념물, 로타스 요새와 택실라 같은 많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본거지이다.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평가 받고 있는 파키스탄이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국내 여행 메니아는 물론 무역 관계자와 기업인들의 파키스탄에 대한 호기심은 매우 크다 하겠다. [편집자 주]

 

[Series NO3]

 [ 파키스탄 관광 프로젝트]

파키스탄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장소 10

파키스탄의 관광에 대해 알려진 것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거의 없으며, 파키스탄의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도시들을 처음 보았을 때 파키스탄의 눈부신 아름다움은 입이 떡 벌어지게 한다. 고대 왕국의 궁전부터 광활한 계곡에 있는 수정같이 맑은 호수에 이르기까지, 파키스탄은 정말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숨이 멎을 만큼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현지 작가의 안내를 받아, 이 나라의 경이로움, 마법, 감탄을 조금이라도 목격하고 가장 아름다운 10곳을 통해 파키스탄을 살펴보자.


1. 훈자 계곡

  © 훈자 계곡 / 주간시흥

훈자 계곡은 길기트 발티스탄 주에 위치한 파키스탄의 숨겨진 보석이다.

그것은 히말라야 산맥과 카라코람 산맥 사이에 위치한 외딴 계곡이다.

이 비옥한 계곡에는 항상 관광 명소로 여겨졌던 농경지가 있다.

그곳은 숨이 멎는 경치를 가지고 있고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고향이다.

훈자 산에는 고요함과 은둔의 기운이 감돈다. 산세가 험준해 마치 낙원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이 꼭 들르는 곳이다.

 

2. 스왓 계곡

  © 스왓 계곡 / 주간시흥

파키스탄을 방문하는 동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스와트를 파키스탄의 스위스라고 불렀다. 스와트는 파키스탄 카이베르파크툰크와주에 위치해 있다.

그곳의 경치 좋은 아름다움, 쾌적한 날씨,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 때문에, 훈자와 같이 지상의 천국이다. 스왓계곡은 숨이 멎는 풍경뿐만 아니라 자연 야생 동물로도 유명하다.

무성한 숲, 높은 봉우리 산, 그리고 아름다운 호수를 가지고 있다. 관광객들은 하이킹, 트레킹, 캠핑, 집라이닝을 하거나 자연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겨울에 관광객들은 스키, 아이스 스케이팅, 썰매, 아이스하키, 스노우보드, 스피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3. 나란 / 칸한 계곡

  © 나란 칸한 계곡 / 주간시흥

계곡들은 그 나라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이다.

이 지역은 자연미가 풍부하다. 강의 수정같이 맑은 물, 목초지의 푸른 풀, 그리고 산의 눈 덮인 봉우리들에 의해 나타난다.

관광객들은 사이풀 말룩 호수, 룰루사 호수, 아안수 호수, 그리고 두티파차르 호수와 같은 아름다운 호수들을 즐길 수 있다.

이 계곡은 매년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의 관광객을 끌어 모은다. 그곳은 여름 동안 가급적 5월부터 9월까지 방문하기 좋은 주요 목적지이다.

 

4. 스카르두 계곡

  © 스카르두 계곡 / 주간시흥

스카르두는 경치가 좋은 계곡이며, 발티스탄 지역의 수도이다.

그곳은 험준한 자연의 아름다움, 신선한 샘물, 푸른 호수, 그리고 로키 산맥으로 가득 차 있다. 그곳은 매년 수천 명의 도보 여행자들을 위한 주요 명소이다.

이 지역은 카라코람 산맥의 봉우리 뒤에 있는 해발 2,286m에 이른다.

관광객들은 발티인들의 친절을 즐길 수 있고, 놀라운 정통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저렴한 호텔과 여관이 제공하는 경치를 즐길 수 있다.

 

5. 치트랄/칼라쉬

▲   치트랄/칼라쉬 /  ©주간시흥

 치트랄은 강력한 힌두쿠시 산 아래에 둥지를 틀고 있는 작은 아늑한 마을이다. 그곳은 힘들고, 따뜻하고, 친절한 공동체가 살고 있다. 치트랄에서 차로 2시간 거리면 천 년의 문화를 간직한 유네스코 유산인 칼라쉬에 닿는다.

칼라시족은 대략 5천 명의 사람들이며, 그들은 오늘날까지도 수 세기 전처럼 살고 있다. 매년 관광객들은 그들의 전통과 문화를 목격하고 계몽하기 위해 방문한다.

여자들은 작은 모자가 달린 전통적인 복장을 입고, 복장은 칼라쉬 특유의 재능 있는 여성들이 만든 화려한 자수로 검은색을 띤다. 축제 때마다 남녀가 함께 모여 춤을 춘다.

 

6. 페어리 메도우

  © 페어리 메도우 / 주간시흥

페어리 메도우는 낭가파르바트 산맥의 아름다운 작은 기지이다.

길기트발티스탄의 디아메르 구에 위치해 있다.

비길 데 없는 아름다운 축복을 받은 페어리 메도우는 파키스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이다. 거의 3시간 가까이 오르면 푸르른 호수가 우거진 이 천국에 닿고, 눈 덮인 낭가파르바트산이 장관을 이룬다.

 

7. 닐룸 계곡

  © 닐룸 계곡 / 주간시흥

닐룸 계곡은 수도 무자파라바드 근처의 아자드 카슈미르에 위치해 있다. 닐룸 계곡은 말 그대로 푸른 보석 계곡으로 번역된다.

그곳은 아자드 카슈미르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이다.

그곳은 민물 시내, 수정처럼 맑은 강, 그리고 아름다운 숲의 고향이다.

파키스탄의 다른 지역들처럼, 카슈미르 사람들은 손님들에게 매우 친절하고 따뜻하다.

닐룸에서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찾을 수 있다. 여름에는 주로 붐비고, 조용하고 고요한 경험을 위해 9월과 10월 사이에 그 지역을 방문해야 한다.


8. 라호르 바드샤히 모스크

  © 라호르 바드샤히 모스크 / 주간시흥

바드샤히 모스크는 거의 3세기 동안 인도 아대륙을 지배했던 위대한 무굴 왕조의 유적이다. 그것은 10만 명이 넘는 신도들을 수용할 수 있는 역사적인 기념물이다. 그것은 무굴 황제 아우랑제브에 의해 만들어졌다.

모스크는 웅장한 무굴 건축을 상징하며, 4개의 탑과 3개의 돔이 있는 울타리 안에 서 있다. 또한 예언자 모하메드(그에게 평화가 있기를)의 유물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것은 정교한 꽃무늬와 아름다운 글씨체로 장식되어 있다. 이 모스크는 유네스코 문화 유산지이며 당국의 관리를 잘 받고 있다.

 

9. 데오사이 국립공원

  © 데오사이 국립공원 / 주간시흥

데오사이 국립공원은 수백만 송이의 꽃이 뒤덮인 비옥한 평야이다. 그 꽃들은 나비, , 그리고 아름다운 새들을 일년내 내 끌어당긴다.

이 고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고원으로, 3000km²의 면적에 걸쳐 펼쳐져 있다. 그것은 카라코람과 히말라야산맥 근처에 있다. 놀라운 아름다움과 생물 다양성 때문에, 국립공원의 지위를 부여받았다.

이 국립공원은 히말라야 불곰, 황금 마멋, 눈표범, 그리고 수염수리 (희귀한 독수리 품종)의 서식지이다.

 

10. 카플루 요새

  © 카플루 요새 / 주간시흥

카플루는 스카르두 근처의 작은 외딴 마을이다. 이곳에는 온갖 작물을 재배하는 그림 같은 계단식 밭이 있다.

이곳은 한때 카플루의 통치자들에게 유명하고 부유한 왕국이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곳은 침식되었고, 이 아름다운 마을은 바깥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 아그하 칸은 카플루를 개조하고 유명한 카플루 궁전을 관광객들과 방문객들을 위해 이전의 영광으로 되살리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손님들은 아름다운 호텔에 머물면서 그 작은 마을과 따뜻하고 친절한 공동체를 즐길 수 있다.

 

작성자:
모민 아시프(Momin Asif)는 파키스탄 라호르 칸트 출신의 콘텐츠 작가이자 출판인이다.

파키스탄 전역에서 생활한 경험이 풍부한 그는 글을 통해 파키스탄의 아름다운 문화와 관광 기회에 대해 더 많이 공유하고 싶어 한다.
참조:https://nomadparadise.com/

[자료제공 : ()한국 파키스탄 대사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