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1/07/28 [12:28]
경기도, 민간 주도형 창업지원으로 ‘황금알 낳는 기업’으로 성장
중간평가 결과 투자, 일자리창출, 지식재산권 확보 등 다방면의 성과 거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청+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의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거두며 ‘황금알을 낳는 기업’으로의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경기도는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 중간평가 결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말까지 6개월간 신규고용 53명 창출, 후속투자 14억 원 유치, 지식재산권 47건 확보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의 자금과 보육 전문성 등을 적극 활용해 공공주도의 일률적 창업지원사업의 한계를 뛰어 넘고자 민선7기 경기도가 2020년 6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입, 추진해왔다.

 

엑셀러레이터 등 민간 전문 운영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도가 창업공간과 사업화자금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지난해 총 56억 원에 달하는 투자를 이끌며 민간 주도 창업 생태계 재편의 기틀을 마련한 바 있다.

 

도는 이번 중간평가에서 사업 참여 기업들의 1차년도(2020년) 성과와 2차년도(2021년) 사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결과, 방사능·화학물질 노출지역, 건설·발전시설 등에서 사람대신 순찰·점검할 수 있는 4족보행 로봇 개발사 A사는 화학공장·발전소로부터 도입 타진을 받는 등 향후 국내외 사업확장 가능성이 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의료영상 인공지능 하드웨어 내재화를 전문을 하는 B사는 현재까지 특허·상표 출원 41건 등 지식재산권 획득에 혁혁한 성과를 이루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주식거래 인공지능 프로세서 개발회사 C사는 13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고, 반려견 암 검진 플랫폼 개발 업체 D사는 6억 원 이상 후속투자를 받는 등 사업 참여기업들의 괄목할 만한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2차년도 사업화자금을 최대 2억5,0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을 펼쳐 경기도형 유니콘 기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과 투자, 성장, 회수·재투자에 이르는 선순환 구조가 자리 잡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