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06 [07:11]
시흥시 정왕1동,‘요·정·남 쿠킹클래스’사업 추진
독거중장년 사회관계망 형성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정왕1(동장 이규채)은 지난 3일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관내 독거중장년 주민들과 함께 ··남 쿠킹클래스(Cooking Class)’사업(이하 요정남 사업)을 진행했다.

요ㆍ정ㆍ남은 요리하는 정왕1동 남자들의 준말로, 독거 중장년들이 요리수업을 통해 새로운 배움과 성취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 정왕1동 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며, 5월 초부터 매주 월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수업에 참석한 5명의 요정남들은 전문 요리강사의 지도로 치매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와 고추장 멸치볶음을 만들었다. 교육 후에는 자조모임도 함께 병행하며 서로 간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한 남성은 혼자 살다보니 한 끼 챙겨먹기도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손쉽게 반찬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고 직접 요리해보니 즐거웠다향후 어떤 반찬을 만들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규채 정왕1동장은 이번 사업으로 독거중장년들이 서로 간 소통하고 사회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이 없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