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7 [15:57]
2021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노후주택 에너지 성능개선을 위해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상신)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연면적 660㎡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이상),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소유자다.

 

지원내용은 천장 및 내외부 단열공사, 에너지 성능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교체, 전력 저감이 우수한 LED 전등교체, 저녹스 친환경 보일러 설치 교체이며, 순공사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주택 소유자에게 지원한다.

  © 주간시흥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상신 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총 173가구를 선정하고 지원을 완료하였다. 동 사업은 노후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주거환경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사업으로,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 이라고 소개했다.

 

  © 주간시흥

 

현재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 모집 공고 중에 있으며, 2021년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한 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hur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주거재생팀 031-362-67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