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23 [16:15]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팔레트」또래상담 활동주간 운영
언택트 시대이지만, 우리는 언제나 연결될 수 있어요 !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는 2020년 또래상담 연합회 학교를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또래상담 활동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은 각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또래상담동아리를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공감배려 문화의 촉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또래상담자들의 축제이다. 지난 8월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마친 관내 중․고등학교 10개교(배곧중, 소래중, 송운중, 시화중, 월곶중, 군서고, 능곡고, 배곧고, 은행고, 장곡고) 또래상담동아리는 올해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학교별 일정에 따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 주간시흥

 

  특히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팔레트」는 코로나-19로 지친 또래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마음약방 팔레트약국’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고민과 마음을 달달하게 간식으로 물들였다. 또한 지난 8월 진행한 보수교육을 적극 활용하여 ‘코로나-19 속에서 피어나는 우리의 우정, 팔레트 사진관’을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언택트 시대이지만 또래들의 따듯한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상호연결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또래연합회 10개교 모든 또래상담자의 응원문구를 담은 투명포토카드인 ‘비비드 카드’는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코로나 19를 대비하기 위해 모든 활동을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자에 한해서 또래상담을 운영하고, 화상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또래상담 활동주간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팔레트」는 온라인 또래상담 활동주간 동안 ‘비비드 카드’ 인증과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띄우는 ‘위로의 편지’(#우리의_거리는_2M보다_가깝다)를 연합회 SNS(인스타그램 @shddr_palette)에 공유하면 소정의 기프티콘을 추첨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8년 4월에 개소하여 시흥YMCA가 운영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지난 21년동안 시흥지역 위기청소년들에게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구조, 자활, 자립, 복지, 청소년활동 등 청소년분야의 다양한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