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30 [17:13]
시흥시소공인지원센터 공동장비실, ‘장비사용 지원 서비스’ 진행
3차원측정기 등 장비를 통해 ‘정밀측정’과 ‘시제품제작’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2017년 6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로 선정됨에 따라 총 25억원 규모의 국도시비를 지원받아 ‘시흥시소공인지원센터’(이하 소공인센터) 내 공동장비실을 구축했다.

 

공동장비실은 고가의 장비를 직접 구매하기 어려운 소공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각종 제품의 측정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주요 보유장비로는 제품 측정을 위한 ▲3차원 측정기(제품의 기하공차 및 치수 측정), ▲화상 측정기(제품의 기하공차 및 치수 측정), ▲조도 측정기(표면 거칠기 측정), ▲3D스캐너 장비(제품 중심 위치, 평면좌표, 내외측 치수, 단차, 위치 편차 측정)와 제품 제작에 필요한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장비는 소공인센터를 방문하여 전문인력과 상담 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지난 6월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경기지역본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공용장비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대학교(고정밀계측기술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4차 산업본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시흥뿌리기술지원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제조기술연구센터),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한국금형기술교육원)과 보유 장비의 공동 활용에 관한 협치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 주간시흥

 

한편, 소공인센터는 소공인특화사업을 통해 시흥시 관내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작업환경개선, 판로 및 마케팅 지원, 제품개발 등 종합적인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