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28 [16:07]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온택트 시니어 퀴즈대회 성황리 마쳐
‘새로운 방법으로 일상을 경험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선미 관장)은 10월 27일 어르신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된 온라인 ‘시니어 퀴즈대회’가 성황리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50여명의 어르신이 참가한 가운데, 내빈 축하인사 영상을 서두로 시작했다.

 

참가자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 접속해 문제를 확인하고 채팅방에 정답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 ‘ON시흥시니어TV’로 실시간 중계돼 어르신뿐만 아니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 주간시흥

 

참가자의 모습은 줌을 통해 생중계되면서 문제를 맞춘 듯 기뻐하는 표정과 몸짓의 모습이 보여지면서 대회에 재미와 생동감을 더했다.

참가자 황수분 어르신(70세, 장곡동)은 “온라인 퀴즈대회 신청은 했지만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며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길 잘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열리면 또 참가해 즐겨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주간시흥

 

대회를 주최한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기존 방식과 다르게 온라인으로 대회를 진행해 새로우면서 어르신들에게 큰 도전이 된 것 같다.” 며 “스마트폰 퀴즈대회 참가 경험이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정보화능력 격차 해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주간시흥

 

제출된 답안을 채점해 연령대별로 50대 2명, 60대 4명, 70대 이상 4명이 선발되어 시상될 예정이며, 대회 참가자 중 최고령자인 어르신에게 최고령 참가 특별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정보 소외 현상을 예방하고자 다양한 교육과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하며 세대 간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수상 명단]

50대: 1등 조현욱(62년생) / 2등 이현숙(64년생)

60대: 1등 이긍용(54년생) / 2등 강신집(54년생) / 3등 황영희(57년생), 김행자(54년생)

70대: 1등 최춘옥(49년생) / 2등 원춘지(40년생) / 3등 이경희(48년생), 이영식(47년생)

특별상: 김두성(45년생, 남자) / 원춘지(40년생, 여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