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20 [13:2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큰 호응
‘유튜브, 줌(ZOOM)에서 배움의 열정 이어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선미 관장, 이하 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맞게 된 온택트 시대에서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여파로 전국의 학생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고 직장인은 재택근무를 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으며, 어르신도 예외가 아니었다. 이에 노인복지관은 변화하는 온택트 시대에 어르신이 복지관에서 즐기던 것을 온라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유튜브 채널(ON시흥시니어TV)을 통해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관리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 플랫폼 ‘줌(ZOOM)’과 ‘에드위드’를 활용해 원하는 교육을 신청해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인생2막지원사업(5060 반가운학교), 문화예술지원사업(사진공작소), 노인전문봉사단 활동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자에게 일대일로 사용방법을 안내해 실시간 교육 참여가 가능하도록 도왔다.

 

참여자 류혜숙(63세, 능곡동)은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컴퓨터를 잘 못해서 겁이났다.”며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설명에 따라 쉽게 참여할 수 있었고, 집에서 수강할 수 있어 편하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 주간시흥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교육 및 행사를 제공해 어르신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삶의 활력을 전할 계획이다. 현재 온라인 특강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 바라며, 많은 참여 바란다. (문의: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 031-404-3100)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