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18 [13:19]
늠내골실버작은도서관, 언택트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업사이클링 북아트’ 파손 도서를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에서 운영하는 늠내골실버작은도서관(이하 작은도서관) 은 지역주민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클래스 업사이클링 북아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이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하며, 이번 업사이클링 북아트는 파손 도서를 활용해 고슴도치, 요정의집, 종이꽃 팝업북으로 만들 예정이다.

 

헌책 1권과 가위, 풀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업사이클링은 4회기로, 누구나 재밌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하여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클래스로 독서문화프로그램과 북 토크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유튜브(youtube.com) 검색창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 온라인클래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shsenior.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