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8/03 [19:04]
관악구청, 자연재난 재난문자 "도림천 절대 출입 금지·산사태 주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관악구청, 자연재난 재난문자 "도림천 절대 출입 금지·산사태 주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관악구청이 3일 자연재난 재난문자를 통해 도림천 출입을 금지해달라고 요청했다. 

 

관악구청은 이날 오후 6시 49분께 "금일 밤 강우가 예상되니 도림천 절대 출입을 금지합니다"라며 "또한 며칠간 비가 계속되고 있으니 집주변 산사태 및 담장붕괴 등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 서해5도 예상 강수량은 100~300mm 수준이다. 많은 곳은 500mm 이상인 곳도 있겠다. 

 

특히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에는 4일 0시부터 낮 12시까지 시간당 50~100㎜의 강한 비가 내릴 예정이다. 정오를 기해 잠시 약해지는 빗줄기는 오후 6시부터 다시 굵어지는 등 강수의 강약이 반복될 것으로 예측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