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02 [18:18]
"마늘 고추장으로 안부와 건강을 전해요."
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공모 지원사업'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난 6월 27일 매화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이 오래간만에 봉사자들로 들썩였다.

마늘, 고추가루, 간장, 주걱, 국자등 주방에나 있을법한 물건들이 마당에 나왔다가 분주한 손길속에 금새 제 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이 역시 주부9단의 면모를 보여 준다.

 

  © 주간시흥

 

잘 쪄진 마늘은 나무주걱으로 곱게 다지고 간장, 고추가루등 여러 재료들이 한곳에 섞여 맛있는 고추장의 모습을 갖춰간다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2020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공모 지원사업"선정으로 진행된 마늘 고추장 만들기는, 코로나19로 인해 3대가 함께 하기로 한 목표는 이루지 못 했지만, 그만큼의 정성을 곱하여 맛있는 즉석 고추장으로 탄생했다.

 

  © 주간시흥

 

이렇게 만들어진 고추장은 맞춤형 복지팀을 통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 되었으며, 고추장을 받은 한 주민은 "코로나 때문에 생활이 팍팍한데 매화동은 이렇게 인정이 넘치니 참 고맙다"라며 소감을 전해 오기도 했다.

 

  © 주간시흥

 

또 매화동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위축되어 있는 요즘, 직접 뵙고 전달하지는 못하지만 받으시는 분들이 입맛 돋우는 마늘 고추장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