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약 이행 2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시도지사 평가결과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25 [21: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5 [21:40]
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약 이행 2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시도지사 평가결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시도지사 평가결과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결과에 따르면 이 지사는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20191231일 기준 공약 이행완료 19년 공약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 가운데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종합평가에서도 SA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와 함께 SA등급을 받은 광역지자체는 서울특별시, 광주광역시, 충청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4곳이다.

경기도는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51.78%로 전국 평균(37.18%)보다 14.6%p 높아 공약 이행완료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확히 공개하고, 도지사 공약관리 규정을 제정해 공약이행 및 평가 과정에 주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주민소통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이재명 지사는 공약은 주권자인 도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신뢰의 문제이자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며 큰 공약, 작은 공약 구분 없이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성실히 공약을 잘 이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비전으로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 삶의 기본을 보장하는 경기도 혁신경제가 넘치는 경기도 깨끗한 환경, 편리한 교통, 살고 싶은 경기도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도 등 5대 분야 365개 공약에 대한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최우수(S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