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비전포럼(이사장 윤춘열)과 주간시흥(발행인 박영규)은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모범적이고 우수한 활동을 한 개인과 단체에게 시상하는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자들을 추천받고 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은 주간시흥과 시흥비전포럼이 공동 진행하는 행사로 일반행정, 치안행정, 교육행정 분야에 공로가 인정되는 3명의 우수공직자를 비롯해서 체육․건강, 지역경제, 문화예술, 여성․청소년, 복지․봉사 분야와 지역 언론 발전 부문에 공로가 있는 시민들을 추천받는다.
이밖에도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단체로 지역발전에 공로가 있는 단체도 추천받아 시흥비전포럼 내 비전시민대상 심의위원들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확정하게 되며 오는 11월 11일 주간시흥 창간 12주년 기념식에서 시상하게 된다.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매년 1회 진행되는 행사로 그동안 지역발전에 공헌 우수한 공직자들은 물론 각 분야에 시민 및 단체 등 120여 명이 선정되어 수상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랑에 대한 보람을 갖도록 하며 더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하는 기폭제 역할을 해왔다.
한편 그동안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을 받았던 수상자들은 시흥비전포럼이라는 친목 단체를 만들고 시흥시 비전 시민대상자 추천 및 선정을 위한 활동을 통해 비전대상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윤춘열 시흥비전포럼 이사장은 “시흥 비전 포럼은 시흥시 비전 시민대상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위상을 지켜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통해 지역발전에 공로가 있는 시민과 단체를 추천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시흥시 비전 시민대상자 추천은 주간시흥 인터넷신문(www.sh-news.com) 팝업창에서 추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추천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문의 : 031-505-8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