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1/15 [22:17]
시흥도시공사, 2020년 생활폐자원 우수 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적극적인 분리배출 방법 홍보를 통해 자원 선순환 사회 구현에 앞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 환경미화타운(재활용선별장)이 경기도로부터특정 생활폐자원 회수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는 특정 생활폐자원에 대한 회수율 및 폐기물 감량 비율을 높이기 위해 매년특정 생활폐자원 회수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도내 31개 시군에 대해 별도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하고우수한 실적을 낸 기관을 선정해왔다.

 

특정 생활폐자원은 생활폐자원 중에서 유해성이 높거나 재활용률이 저조한 폐건전지, 폐형광등, 폐 종이팩 등 3개 품목이며, 제대로 재활용되지 못할 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를 초래한다.

 

이번에 공사에서 생활폐자원 우수 품목으로 선정된 폐 종이팩은 상당 부분 수입으로 의존하는천연펄프를 원료로 하여 제대로 재활용이 된다면 고품질의 화장지로 재탄생하지만, 실제로 대부분이신문지와 파지 등과 함께 배출되어 저가 제품으로 재활용되거나 매립 또는 소각되어 환경 오염의원인이 된다.

 

정동선 사장은생활폐자원 우수 유공 도지사 표창은 우리 공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분리배출 방법 홍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 이루어낸 결과라며, “코로나19에 의한 일회용품사용량 증가, 시흥시 인구 증가로 인한 폐기물 증가, 2025년 수도권 매립지 중단 등으로 부각된각 지자체별 폐기물 처리사업 중 대표 과제인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홍보와 시민들과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 무심코 버려지는 폐기물이 자원으로 되돌아오도록회수와 선별에 더욱 노력하여 자원 선순환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