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14 [16:28]
시흥창업센터, 4차산업 콘텐츠 체험존 오픈
VR/AR 게임 및 AI 피아노 콘서트 무료 체험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2020년 4차산업 콘텐츠 체험존’을 소규모·예약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2층에 조성된 4차산업 콘텐츠 체험존은 누구나 미리 신청·예약만 하면 VR/AR 게임 체험과 인공지능(AI) 피아노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 피아노 콘서트는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이었던‘이모션웨이브 아츠’가 독자적 콘텐츠 개발 및 운영하는 시스템이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AI) 기술이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시흥시민과 창업센터 방문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산업진흥원 담당자는 “VR/AR체험 시 헤드셋을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므로 장비 소독,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행동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예약 사이트 온오프믹스(onoffmix.com)에서 ‘시흥’ 또는‘시흥창업센터’를 검색해 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행동 수칙 준수를 위해 1시간에 1팀(4명 이하)만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산업진흥원(070-8893-1509)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