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6/05 [06:50]
비말차단마스크 500원 판매시작 '웰킵스몰 구매방법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비말차단마스크 500원 판매시작 '웰킵스몰 구매방법은?' (사진-웰킵스몰 홈페이지)  ©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오늘부터 판매한다.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개 총 세 곳이다. 

 

공적마스크 가격(1500원)의 3분의1 수준인 500원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판매는 온라인에서부터 시작하며 이달 안으로 약국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 구매처 곳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웰킵스는 5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으로, 판매처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시작해 약국, 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그 외 건영크린텍, 파인텍도 빠른 시일내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비말방지용 마스크는 기존 KF마스크와 같은 모양인 입체형, 수술용(덴탈형) 마스크와 같은 평판형 등 두 가지 형태로 공급될 예정이다. 입체형은 오는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평판형은 이르면 이달 15일부터 공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