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01 [15:59]
시흥산업진흥원, ‘스마트공장’ 희망하는 시흥기업 자금 지원
스마트공장, 로봇제조 시설 도입기업 최대 2천만원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시흥시와 협약을 맺고 시흥기업의 스마트공장, 로봇제조 시설 도입기업에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시흥시 기업의 생산성 향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흥시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 중 정부·지자체·공공기관에서 시행 중인 스마트공장 및 로봇자동화 제조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자부담 매칭 비용 중 20%(최대 2천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등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정작 기업들은 매칭사업비 부담으로 주저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은 이번 매칭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19,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변화된 기업환경에 대응하고 기업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도록 이 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다.

 

  © 주간시흥

 

신청하는 기업은 사업 주관기관(경기테크노파크 등)과 협약을 맺은 이후 시흥산업진흥원에 신청서 등의 서류 제출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0년 정부기관 및 경기도, 기타 공공기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나 제조로봇 시스템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예산(5억원)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신청서 등 상세 내용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id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