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02 [23:51]
‘아동친화도시 시흥’위한 업무협약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2일 시청 다슬방에서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은 아동보호에 있어 기관 차원의 책임을 강조하고, 아동 관련 모든 기관이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이 되도록 하기 위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아동 관련 행동 강령 수립’, ‘아동 기관 모니터링’, ‘아동 친화 인식 확산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 추진을 위한 참여 주체별 역할이행과 상호 협력 강화로, 올해는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1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평가 후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에게 안전한 환경조성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은 세이브더칠드런과 바쁜 업무에도 참여를 희망해 주신 어린이집, 어린이집 연합회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이번 협약이 아동친화도시 시흥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현경 시흥시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코로나19 여파가 확산 되는 가운데 어린이집 안전 환경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화답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아동 권리 실현을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NGO,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은 2019년에 이어 2년째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