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02 [13:35]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 미래통합당 함진규 후보
시흥'갑'지역 출마 미래통합당 함진규 후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자기 소개

시흥시 매화동에서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출생했습니다. 선각자이며 한학자이신 조부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한학에 눈을 뜨게 되었고, 부모님의 열정적인 뒷받침으로 고등학교 때부터 인천에서 유학했고, 서울에서 대학을 졸업 기업에 근무할 수 있었다.

어릴 때 몸에 밴 학습관 때문에 요즘에도 매달 신간 서적 4권 이상을 꾸준히 읽으며 선각자들의 지식을 삶의 지혜로 바꾸어가고 있다. 부모님은 손수 재배하신 농산물을 매화교회 앞 노상에서 판매하시면서도 자녀가 성공하기를 바라는 기도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고교 시절 비포장도로로 인천까지 편도 2시간 이상 왕복 4~5시간을 통학하며 지친 몸을 이끌고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경험은 차후 사회생활에서 국가와 국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기업에 다니면서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노동조합 활동을 하며 노동문제에도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소 사람을 존경하고, 사귀기를 좋아하는 낙천적 성격상 많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변혁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뜻하지 않게 주위 분들의 추천으로 정치에 입문하게 되었고, 내가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양심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오늘도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출마의 변

국회는 지역 발전의 전쟁터입니다.

지난 8년간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경기도당위원장, 당대변인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 제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위원 등으로 일하며, 시흥전철시대 개막과 서울행 20분대 전철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했으며, 각종 도시인프라 건설과 문화·복지·체육·안전시설 건설 등에 많은 국·도비를 유치하여 시흥시를 수도권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흥의 시대가 막 열리는 지금 연습할 틈이 없습니다. 전쟁 중에는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시민이 만들어 주실 3선의 힘으로 시민이 가꾸는 건강한 시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제 시흥은 인구 60만 명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가는 길은 아직도 원활하지 못합니다. 아이를 키우기에도 부족한 점이 있으며, 문화 여가시설도 부족합니다. 무엇보다 경제정책 실패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신음하고 있으며, 청년들은 일자리 부족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규제를 개혁하고 혁신의 꽃을 피워 새봄을 맞이할 경험 있는 준비된 일꾼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총선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     © 주간시흥

 

▣ 질의답변

*성명 : 함진규

*생년월일(나이) : 1959.8.13

*출생지 :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

*학력: 도창초등학교, 소래중학교, 인하대학교 부속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과정 수료

*주요 사회활동 및 주요 경력 : 새누리당 대변인, 새누리당 경기도당 위원장,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병역사항 : 육군 만기제대

*가족관계 : 배우자와 2딸

*개인재산 등록 : 2억4335만원

*현 주거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동거가족 : 배우자와 2 딸

*종교 : 기독교

*취미 : 독서

*좋아하는 음식 : 김치찌개

*흡연여부 : 비흡연, *주량 : 막걸리 1병

*존경하는 인물 : 조부님

*인생의 좌우명 : 양심을 속이지 말고 항상 최선을 다하자.

*독서량, 최근 읽었던 책 : 1달에 4권, 2030 고뇌하는 당신을 위한 희망의 말

*감명 깊게 읽은 책 : 아프리카의 극과 극 (만델라와 무가베)

*즐기는 운동과 일주일간 운동시간 : 자전거, 2시간

*인생에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 : 힘들게 일한 부분을 주민들께서 인정해줄 때

*인생에 가장 힘들었던 일 : 학비가 없어서 학교에 등교하지 못했을 때

*잊지 못할 기억 : 부모님께서 위중하실 때 고통을 대신할 수 없었던 기억

 

▣ 시흥시의 우선순위 5대 최대 과제는 무엇이라고 보는지

(1) 대중교통 기반시설 확충

시흥시에는 전철 서해안선 건설이 완료되었고, 신안산선, 제2경인선 등의 전철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등이 시흥시를 관통하고 있지만 아직도 대중교통으로 서울을 방문하는 것은 녹녹치 않습니다.

서울 시내로 20분대로 진입하는 전철시대가 조기에 완성되면 다양한 산업이 촉진되고, 혁신적인 기업들이 시흥시로 몰려들어 도시경쟁력이 강화될 것입니다.

 

(2) 갯골자원 활용

시흥시 장곡동, 신현동 일대에서 펼쳐진 갯골은 내륙 깊숙이 들어온 갯벌로 다른 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광활한 평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분 떨어진 곳에 인천국제공항이, 인근 송도에 신항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흥시는 우수한 항공, 항만, 물류 인프라가 주는 장점을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 넓은 갯벌과 교통인프라를 활용하는 것은 시흥 100년 경제부흥의 지름길입니다

 

(3) 종합병원(음압병실)

시흥시는 인구 60만 명의 대도시로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종합병원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의료관광객들은 인천이나 서울로 향하고 있지만 시흥에 음압병실을 보유한 종합병원을 유치하고 우수한 환경에서 의료관광객들이 치료와 휴식을 경험하도록 하겠습니다.

 

(4) 호수공원 등 명품화

시흥시는 인구에 비하여 충분한 휴식공간과 관광자원이 부족한 데 물왕저수지, 은계저수지 등 호수공원과 생태공원의 명품화를 추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은계저수지는 준설 및 주기적인 정화활동도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활동으로 수도권의 관광객과 인천공항환승 관광객들이 시흥을 향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일자리 창출

아직도 시흥에서는 다수의 주민들이 타 도시로의 먼 출근길에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시흥광명테크노벨리, 매화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EBS영상체험관 유치, 수상드론 및 수상드론 체험장을 조기에 완성하여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시흥으로 이주하도록 만들겠습니다.

또한 제4차산업혁명의 요소산업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컴퓨팅,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자율비행드론 등이 가져오는 혁신의 혜택을 시흥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겠습니다.

다양한 혁신기업들을 유치하여 시흥을 4차 산업혁명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 국회의원 당선 시 우선하시고 싶은 10대 공약

(1)서울20분대 전철시대 조기 초진

(2)종합병원(음암병실) 추진

(3) 학교신설(증개축) 및 시설현대화

(4) 소사역 급행 및 특급정차

(5) 서해선 배차간격 단축, 운행시간 연장

(6) EBS영상미디어센터 확대

(7) 호수공원 명품화

(8) 교육,문화 및 체육, 복지시설 확충

(9)원자력과 신재생에너지 병행으로 성장동력확보

(10) 미세먼지 저감사업 확대

 

▣ 국회의원 당선 시 활동하고 싶은 위원회는

국회의 국토교통위원회는 주택, 토지, 건설 분야와 철도, 도로, 항공, 물류 등 교통분야에 대한 국가적인 의사결정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8년간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였는데,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할 계획입니다.

시흥시의 경우 은계, 목감, 장현택지 지구 개발이 아직도 마무리되지 않았습니다.

시흥시 한쪽에서는 청년들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시흥광명산업단지와 매화산업단지의 건설도 활발합니다.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로 연결하는 철도로 시흥성장을 앞당기고 싶습니다.

시흥시는 세계 5위 규모의 대규모 환승 공항인 인천공항을 20분 거리에 두고 있으면서도 항공 배후산업이나 첨단 항공우주산업은 큰 발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미 수중 드론이나 수상 드론 체험장은 추진 중인데 항공이나 물류 산업의 진흥으로 시흥경제를 견인하고 싶습니다.

 

▣ 후보가 국회의원의 적임자라고 생각되는 이유라면

지난 4년간 서민에게는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에는 미래의 경쟁력을 부여하기 위하여, 156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하였고, 901건의 법안을 공동발의 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에서는 시흥의 현안을 지적하고 공무원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서해선 전철이 개통되고 서울행 신안산선이 2019년 착공되는 등 시흥발전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고, 상임위 최다 발언 의원으로 꼽혔습니다. 사무실에 공약 현황판을 만들어 놓고 매일매일 4년 전 주민과의 약속을 챙긴 결과 한국일보는 경기 인천 의원 중 공약 완료율 90.3%의 2위 의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은

가계부채 1,600조, 청년실업자 40만 명, 한 집 건너 점포정리를 앞둔 자영업자로 요약되는 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입니다. 시흥시는 급격하게 인구가 증가되는 한참 성장하는 청년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 교통, 교육, 문화, 환경에 더욱 투자하여 주민들이 만족해하는 도시로 채워 가야 합니다. 시흥 성장의 엔진을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3선 의원이 필요합니다.

시민이 만들어 준 국토교통위원의 경험으로 신안산선, 소사원시선, 제2경인선, 인천지하철 연장사업 등 4가지 산적한 건설과제를 조기에 해결하고, 국회 제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한 전문가의 장점을 살려 대한민국과 시흥 성장의 불꽃을 다시 피우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