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18 [07:40]
시흥시, 예술인·단체 대관료 지원
「2020년 공연장대관료 지원」신청 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예술인의 공연
·전시 예술 활성화 및 창작의욕 고취를 위한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뿐만 아니라 도내 공연·전시장, 문예회관 대관료를 최대 90%까지 지원하기로 하고, 420일부터 24일까지 희망하는 예술인·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연·전시회 등을 계획 중인 관내 전문 예술법인(문화예술진흥법 상), 일반 예술단체, 예술인 등이며,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면 도내 공연·전시장과 문예회관 대관료의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흥시는 이 사업을 위해 도·시비 500만원을 배정하고 사업계획의 적절성, 지역문화 발전 기여도, 최근 3년간 공연 실적 등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 할 방침이다.

신청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main.do) 시정소식 고시공고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시흥시청 4층 문화예술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마감일 도착분)으로 제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관료 지원 사업이 공연, 전시 등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 및 예술인의 부담을 완화해 시흥시 공연예술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