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2/24 [07:53]
시흥시농업기술센터‘복지원예사’교육생 모집
“식물 기르며 정서 치료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현)는 식물을 활용해 정서 치료를 도모하는 복지원예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복지원예사는 식물을 활용한 원예활동을 통하여 장애인, 어르신을 포함하나 다양한 계층의 정서 치료와 재활을 돕고 나아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직업으로 사회적인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교육, 복지, 문화, 재활서비스가 융합된 프로그램으로 향후 지속 성장 가능한 서비스 분야이기도 하다. 또한, 향후 치매어르신 대상 원예치료프로그램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316일부터 73일까지 매주 월요일, 금요일 30회에 걸쳐 실시하며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한 복지원예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원예치료학 개론, 원예치료와 상담심리, 원예치료와 간호학, 원예치료 이론과 실습 등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복지원예사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갖출 수 있는 과정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 합격 후 소정의 워크숍(또는 임상실습)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www.siheu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2020224일부터 36일까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2층 도시농업팀으로 방문 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031-310-6220)으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