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2 [13:39]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2020년 새일반찬점 이용자 모집
경력단절 여성근로자 일․가정양립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2020년 새일반찬점 이용자를 모집한다. 새일반찬점은 경력단절 여성근로자의 일․가정양립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사후관리지원사업(일․가정양립지원사업) 중 하나다.

   

지역의 특성상 공단(시흥스마트허브)이 인접해 있으나 경제활동 진입을 준비하는 여성과 일하는 여성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 가사 및 육아를 병행하는 문제다. 이에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가사서비스 중 반찬 지원서비스를 통해 반찬이용 비용을 지원해 직장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직여성의 효과적인 경제활동 진입을 촉진해 일하는 여성들의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자 2009년부터 새일반찬점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이용자 95% 이상이 새일반찬점이 가사부담을 크게 경감시켰다고 밝히고 있다.

  *2019년 새일반찬점 만족도 조사 결과 : 반찬점 이용이 가사노동 경감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가의 질문에 매우도움 된다 68%, 도움 된다 29%로 응답자의 97%가 반찬점 이용이 가사노동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답변

 

2020년 새일반찬점은 전년대비 31.7%의 예산을 확대했다. 위탁운영 업소로는 1차 현장평가와 2차 전문위원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10개(수라궁(능곡동), 꿈꾸는에이프런(하상동), 찬과함께(신천동), 로뎀카페&키친(신천동), 조리고볶고(월곶동), 참살이반찬(월곶동), 쉐프삼촌(정왕동), 쉐프삼촌(대야동), 웅이네반찬(장곡동), 진이찬방(은행동))의 전문 반찬점을 선정했다.

 

시는 새일반찬점 이용자를 1월 20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모집한다. 이에 관한 이용자 모집 기준 등 제출서류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복지지원팀(031-310-6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