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16 [07:33]
시흥시 도서관, 2020년 겨울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독서교실, 독서문화프로그램 87개 강좌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
(관장 김경남)은 다가오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1,080명을 대상으로 11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교실과 독서문화프로그램 87개 강좌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을 포함해 5개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에서 만난 초등 토론 아카데미라는 제목의 겨울독서교실이 열린다. 114일부터 3일간 3~4학년을 대상으로 중앙·대야어린이·능곡도서관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장곡도서관에서, 120일부터 3일간은 1~3학년을 대상으로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독서교실이 진행된다.

 

독서교실은 다양한 책을 접하고, 책에 대한 풍부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창의력과 논리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알찬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각 도서관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역량인 미디어 리터러시개발을 위한 중앙도서관의친구같은 미디어 낯설게 보기7개 강좌 도서관 이용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개설한 능곡도서관의전래동화와 함께하는 실뜨기 놀이10개 강좌 달력을 접으며 미리 계절을 만끽해볼 수 있는 대야도서관의그림책과 함께하는 사계절 달력 접기3개 강좌 본격적으로 놀자고 외치는 군자도서관의놀이는 밥이다5개 강좌 예비 중1을 위한 목감도서관의자유학년제를 준비하는 글쓰기 특강9개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초등 전학년이 쉽고 재밌게 코딩에 다가갈 수 있는언플러그드 코딩교육7개 강좌 정왕어린이도서관은 4~7세 유아가 신나고 맛있게 동화를 즐길 수 있는냠냠 동화요리4개 강좌 장곡도서관은 보드게임을 하며 역사도 배울 수 있는뚝딱 보드로 만들고 즐기는 인물로 보는 역사4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신천도서관의캘리그라피8개 강좌 매화도서관의책과 웹툰 클럽5개 강좌 월곶도서관의엄마가 알아야 할 우리아이 독서지도6개 강좌가 겨울방학을 더욱 즐겁고 의미있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iheung.go.kr)를 통해 17일부터 도서관별 순차적으로 선착순 접수받으며, 자세한 강좌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