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15 [14:21]
도지사기 4-H 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 개최
5팀 수상 등 전통 민속 문화로 화합 시간 가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은 지난 13일 도농기원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제21회 4-H 도지사기 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우리 농촌민속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학교4-H회 소속 7개 팀에서 150여 명이 참가해 무대놀이, 마당놀이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분야별 경진 이외에도 지난해 대상팀인 남양주시 수동중학교 4-H 풍물놀이 팀이 시범공연을 선보였고, 사물놀이 한울림 예술단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져 민속문화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진에서는 대상에 평택시 오성중학교, 최우수상에 광주시 광주중앙고등학교, 안성시 양성중학교, 우수상에 가평군 조종중학교, 오산시 오산원일중학교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 주간시흥

농업기술원은 잊혀져가는 민족고유의 농촌민속문화를 발굴 계승하고 청소년들에게 우리 농촌의 전통놀이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도내 10개소 내외 학교 4-H에 농촌민속문화계승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잊혀져 가는 우리 농촌의 전통 민속놀이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4-H회원들이 항상 자부심과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4-H란? : 4-H는 명석한 머리(지, head), 충성스러운 마음(덕, heart), 부지런한 손(노, hand), 건강한 몸(체, health)을 의미하는 네 가지의 이념(4-H)을 말하며, 4-H운동은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생활화 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지역사회 청소년을 교육하는 운동이다. 경기도 4-H연합회는 1947년 농촌부흥운동을 시작으로 현재 1만4백여명의 학생 및 청년회원이 시군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