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13 [14:05]
시흥시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19 지자체 분야 대상 수상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구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새롭게 구축된 시흥시 홈페이지가 우수한 서비스와 혁신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시흥시는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아이어워즈 2019’에서 지방자치기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고경곤)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들 중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웹어워드코리아 2019와 스마트앱어워드 2019로 나누어 시상한다.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1월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반응형웹 홈페이지 서비스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제출했다. 인터넷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 비주얼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 관공서 홈페이지들이 대부분 차림표 형식의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과 차별화 해 맞춤형 화면을 구축해 시민이 스스로 나만의 메뉴를 설정하게 하는 등 시민의 정보 접근성과 선택권을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더불어 반응형웹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 알림 설정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점도 주효했다.

이종성 홍보담당관은 “쌍방향 소통의 시대에 맞춰 시민들의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더 알찬 정보를,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