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17 [18:29]
주간시흥 창간 14주년 기념식 성황리 진행
시흥시비전시민대상 및 컴퓨터 경진대회 시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주간시흥이 창간 14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11일 제14회 창간 기념식 및 제14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을 갖고 많은 축하객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된 이날 창간기념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 함진규, 조정식 국회의원과 문정복 더불어 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장, 장재철 자유한국당 시흥을 지역위원장, 오인열, 김창수, 송미희, 이복희, 안돈의, 성훈창, 홍원상, 이상섭, 박춘호, 이금재 시흥시의회 의원과 김윤식 전 시흥시장, 김봉호 변호사 등 많은 단체장 등 내빈과 축하객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주간 시흥 15년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식전공연으로 명병목 단장이 이끌어 가고 있는 사물놀이 팀 ‘맥’의 흥이 넘치는 공연과 함께 주간시흥의 발전을 기원했으며 지역출신 가수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 ABC홀에서 사랑의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추가은 씨의 공연이 펼쳐졌다.

▲     © 주간시흥

 

시흥연예예술인협회 박남춘 지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박동학 경영본부장의 주간시흥의 지나온 역사를 소개하는 연혁소개에 이어 박영규 대표의 내빈소개와 창간사가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창간사에 앞서 박영규 주간시흥 발행인은 “주간시흥은 많은 시흥 사람들이 함께하여 만든다.”라고 말하고 주간시흥 관련단체인 자문위원, 시민기자, 시흥비전봉사단, 시흥비전포럼의 회원과 임원들을 각각 소개했다.

▲     © 주간시흥

 

이어 창간사에서 “주간시흥이이 발행이후 15년 동안 시흥발전을 위해 앞 만 보고 걸어왔다.”고 말하고 “그동안 신안산선 유치를 위한 시흥시전철대책시민연대의 구성활동과 제3경인고속도로 문제제기, 배곧신도시로 개발된 군자매립지 개발방향에 관련한 토론 등 다양한 지역현안들에 대해 지역언론으로 역할을 해왔다.”라고 소개했다.

▲     © 주간시흥

 

또한 박영규 발행인은 “주간시흥은 앞으로도 시흥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시흥의 우수한 인물들을 발굴하며 시흥에 어른들이 어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라고 밝혔으며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주간시흥의 그동안의 활동을 보면 시흥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했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     © 주간시흥

 

한편 축사에 나선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 언론에 중심이 되어온 주간시흥이 대표적인 지역에 언론으로 꾸준히 이끌어가기 바란다.”라고 축하했으며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은 "주간시흥이 오랫동안 시흥시에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한 노력해 왔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시흥발전을 견인해왔다."라며 창간14주년을 축하했다.

▲     © 주간시흥

 

또한 함진규 국회의원은 “주간시흥의 다양한 활동은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되었다.”라며 축하 했으며 조정식 국회의원은 “변함없이 지역 언론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주간시흥에 감사한다.”라며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     © 주간시흥

창간기념식에 이어 지난 10월 24일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 펼쳐진 제10회 어르신IT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어르신들께 시흥시장, 시흥시의회의장, 함진규 국회의원, 조정식 국회의원 상과 김종희 자문위원의 대회장상 등을 시상했으며 특히 최고령자로 참여하여 노익장을 과시한 전정균(93세) 어르신에게는 특별상이 시상됐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또한 주간시흥 박영규 발행인은 2014년 한 해 동안 주간시흥에 도움을 준 김정임 시흥시국악협회 회장(시흥비전포럼의 발전), 이선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장(시흥시어르신IT경진대회 유공), 윤정인 주간시흥 시민기자(시흥시어르신IT경진대회 유공), 김고은 라라율 대표(시흥시청소년예술제 유공) 등 4명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     © 주간시흥

 

한편 이날 제14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에 앞서 지난 13년 동안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을 수상한 130여명의 수상자들을 소개하는 시흥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흥인물(2)’의 발간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시흥인물(2)’ 발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 오승석 시흥비전포럼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13년 동안 시흥의 중요한 인물로 활동한 수상자들을 소개하는 시흥의 인물 집으로의 발간된 것을 알리고 이를 자축했다.

▲     © 주간시흥

이어서 주간시흥 창간식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제14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시상은 과년도 수상자들이 올해 수상자들에게 대상 트로피를 수여했으며 오승석 이사장과 박영규 발행인은 상품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이날 수상은 행정발전부문에서 치안행정에 시흥경찰서 권태혁, 일반행정에 시흥시청 스마트시티사업단 김봉래, 교육행정 시흥교육지원청 이춘원, 문화예술부문 시흥시연예예술인 협회 김나연, 여성부문 은행동주민자치회 사무국장 조난순, 체육발전 시흥시동체육회 협의회장 조원행, 봉사복지부문 시흥시새마을문고 회장 소수경, 신현동 자원봉사자회 이․미용봉사회(회장 박규민), 지역경제 (주)성담 부회장 정경한, 지역언론 발전 시흥시청소통담당관 이종성, 단체부문에는 올해 월곶포구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월곶포구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부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