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15 [13:44]
장대석 도의원, ‘지역사회 교육자원 적극 활용해야’강조
“평택의‘미군부대와 함께하는영어캠프!’처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대석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은 11월 12일(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광주하남·평택·여주·이천·안성 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 활동에 지역사회의 우수 자원을 적극 활용할 것과 학교 체육관 개방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촉구해 눈길을 끌었다.

장 의원은 지역청별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평택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한 ‘미군과 함께 하는 영어수업 운영’ 과 ‘미군 활용 좋은 이웃 영어캠프’ 에 주한미군 부대와의 지역사회 자원 활용을 위한 교류 활동 현황에 주목하였다. 평택교육지원청이 평택 지역의 특색에 맞게 주한미군 부대와의 교류 활동을 통해 우수한 지역사회의 인재를 활용하고 있는 우수사례이며 북부지역에도 군부대와 교육청간 협약을 통해 교육자원봉사자를 적극 활용 있고 있다며 타 지역에서도 이와 같은 우수 사례를 적극 수용하여 교육 활동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평택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 ‘미군과 함께하는 영어수업’을 통해 평택 초·중학교 중 희망학교 총 10곳을 선정하여 미군 자원봉사자와의 연계를 통한 영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좋은 이웃 영어캠프’라는 사업을 통해 평택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총 25명을 선정하여 학생들이 미군 내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영어 문화권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 의원은 교육장들에게 학교시설물 중 체육관·운동장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적극 개방할 것을 주문했다. “광주하남 18개교, 평택 12개교, 여주 1교, 안성 4교 등 학교가 미개방인 상황에서 학교에서는 지자체의 지원이 없으면 개방하기 힘들다고 하소연 하지만 이를 달리 생각하면 지역주민들에게 적극 개방하여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지자체에 요구하면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다”며 학교 시설물 개방에 적극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